배너2jss.png
 

 

noname02.jpg

 

 

안녕하세요.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 실습생 장유진입니다.

 

매번 반복되는 업무에서 벗어나 다른 일을 해보고 싶으신가요? 지금 하는 일이 본인에게 맞지 않다는 생각이 드나요? 이번 글은 이런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글이에요.

 

서울시50플러스재단에서 40대를 위한 직업전환 전문교육을 운영한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40대를 위한 직업전환 전문교육은 온라인 학습과 현장 실습을 연계해 제공하여 이를 통해 직업역량을 강화하고 직업을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입니다. 직업전환교육에 참여하는 수강생 대상으로 일대일 전문 멘토링도 운영하고 학습정보와 경력설계 및 취·창업 관련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이들을 밀착 지원합니다.

 

남부캠퍼스에서는 특별히 직업상담사 실무과정을 진행하는데요.

 

직업상담사 실무과정을 알아보기 전에! 직업상담사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면 좋겠죠?

 

직업상담사란 직업 관련 문제를 해결하고 진로를 지원하는 전문가입니다. 사람들의 직업적 목표와 관련된 다양한 질문과 고민에 대답하며, 적절한 조언과 가이드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직업 변화와 진로 탐색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많은 기업이 직업상담사의 도움을 필요로 하며, 정부나 교육 기관에서도 고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속닥속닥)이건 비밀인데 많은 사람들이 뽑은 미래 유망 직종이라고 해요!

 

직업상담사가 무엇인지만 듣고도 심장이 뛰는 분들을 위해 담당자인 기정수 선임, 유은정 선임, 황정헌 컨설턴트를 만나 뵙고 왔습니다. 장유진 기자가 직접 발로 뛰었으니 이제부터 눈 크게 뜨고 집중해주세요 0_0!

 

 

직업상담사 실무과정이 무엇인가요?

 

단순히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과정이 아니라, 생애단계별 경력관리 및 직업능력개발을 지원하는 직업상담사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현장 실무 습득 및 취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배워보는 직업상담사 실무교육과정입니다.

 

직업상담사 실무과정 교육을 기획하시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먼저, 직업전환을 준비하는 40대 서울시민에게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확실한 교육을 하고 싶다는 마음이 제일 컸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시민들이 느낄 수 있는 불편함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고, 직업상담사 자격증 활용 방법을 안내하고 이론과 실제적인 현장 실무 사이의 격차를 극복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오프라인 학습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오프라인 학습을 통해 아래 내용과 관련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별 직업상담 프로세스에 기초한 실무수행능력 습득

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자의 활동 범위 및 내용 전달

강사와의 질의응답을 통한 학습자의 궁금증 해소 및 취업 역량 강화

    - 직업상담 산업 분야의 고용동향

    - 공공 고용서비스 기관과 민간 고용서비스 기관의 직무특징

채용 정보 제공

 

오프라인 학습 후 멘토링은 어떻게 진행될 예정인가요?

 

직업전환을 원하시는 분, 입직 경로를 알고 싶은 분들과 개별 면담 진행하여 맞춤형 정보 제공 및 컨설턴트의 경험 공유

추가적으로 필요한 정보 제공

다양한 취업 분야에 대한 안내

다른 곳에서 진행하는 관련 프로그램 안내를 통한 교육정보 제공

 

멘토링을 통해 위처럼 다양한 도움을 드리며, 원하시는 분들은 지속적인 상담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번 교육과정이 끝나고 나서 기대하시는 바나 목표가 있으실까요?

 

참여자분들의 궁금증 해소가 가장 큰 목표입니다. , 참여자분들이 멘토링 이후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멘토를 찾았다는 안정감이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이 있을까요?

 

앞에서 설명드렸듯, 이는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과정이 아니기 때문에 직업상담사 자격증을 가지고 계셔야합니다.

더불어 온라인 학습, 오프라인 학습, 멘토링 3단계 모두 필수 참여 과정이기 때문에 오프라인 학습 신청 전에 온라인 학습을 사전 수강해주셔야 합니다.

 

■ 교육일정 

noname01.jpg 

 

▶교육과정 자세히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