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수리를 고민하는 당신을 위한 전시 + 프로그램  

걱정 말아요, 집수리 

 

 

 

집이 건강해야 삶도 건강하다. 비가 내릴 때마다 물이 새거나, 웃풍이 있어 추운 겨울에 아무리 난방해도 집이 따뜻해지지 않는다면, 집은 더 이상 편안한 휴식처가 아닌 걱정거리가 되어버린다. 집도 나이가 들기에, 적절한 시기에 이뤄지는 알맞은 집수리를 통해 집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하지만 집수리를 하기로 마음을 먹어도 무엇을 고쳐야 하는 것인지, 누구에게 맡겨야 하는지, 돈은 얼마나 들어갈지, 온통 모르는 것투성이다.


전시 <걱정 말아요, 집수리>는 당신의 집수리 걱정 해결을 위해 먼저 집수리 고민을 헤쳐 나간 우리 이웃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집수리 전·후로 달라진 이웃집의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주요 집수리 공사의 실물 재료와 함께 영상을 통해 꼭 알아야 할 집수리 상식을 제공한다. 그리고 서울시 집수리지원센터에서 등록해 관리하는 집수리 시공업체 정보와 각종 유용한 집수리 지원사업에 대한 자료를 건넨다. 

 

이에 더하여 지난 3년간 수천 건의 집수리 상담과 지원사업 컨설팅을 맡아온 집수리코디네이터가 당신의 집수리 고민을 듣고 함께 해결방안을 찾아줄 것이다. 이제 걱정은 접어두고, <걱정 말아요, 집수리> 전시와 함께 당신의 집과 삶을 건강하게 만들어줄 집수리를 시작해보자.


 

 

 

  전시기간  

2021.10.21.(목) ~ 10.30.(토)

참가비 :  무료 

 

 

 

  관람시간   

매일 10:00 ~ 17:00 

 

 

 

  장소  

건축가 김중업의 사직동 박시우 주택

(서울시 종로구 사직로7길 14-3)   

 

 

 

  관람인원  

동시 입장 최대 45명 

 

 

주최  서울특별시집수리지원센터, SH서울도시주택공사 

주관  서울특별시도시재생지원센터

협력  목천건축아카이브, 오픈하우스서울, ㈜중부이피에스, ㈜칠만표방수제, 창문이야기, 현대지붕공사 

 

*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운영하는 행사가 아닙니다. 상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상세정보 및 온라인 예약(클릭)  


 

1.+웹포스터.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