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8일 서울시 가치동행일자리사업-통합교육도우미 참여자를 대상으로 10월 보수교육과 월례회의를 개최했습니다.
금년도 통합교육도우미 선생님들이 참여하는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열심히 활동하신 한해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격려하는 자리였습니다.
첫번째 순서인 보수교육은 김선영 싱잉볼아로마테라피스트를 모시고 치유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통합교육도우미로서 활동은 누군가를 돌보는 행위인데 참여자 스스로를 비워내고 돌볼 수 있어야 타인을 돌볼 수 있다는 좋은 말씀을 주셨어요.
준비해 오신 싱잉볼 소리를 감상하며 잠시 명상도 하고 에센셜 오일을 체험하며 그간의 피로를 조금이나마 털어내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두번째 프로그램인 월례회의는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동작50플러스센터 김성현 센터장께서 1년간 활동하신 참여자분들께 격려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이어서 통합교육도우미 선발부터 그동안의 보수교육, 활동처 모니터링 등 1년여의 시간을 거꾸로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졌고,
활동처별 참여자 선생님 한분 한분 소개하고 소감을 나누며 마지막까지 함께하신 동료 참여자들과 서로 서로 격려하며 활동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참여자분들께 감사의 의미로 참여확인서 수여와 기념 물품을 증정해 드리며 프로그램을 마쳤습니다.
한해 동안 저희 동작50플러스센터 지역복지사업단 통합교육도우미로 활동하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고 모두 고생많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