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윤리·인권경영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모든 경영활동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윤리·인권경영을 실천합니다.

인권경영 헌장

우리는 서울시민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최적의 복지환경을 제공하는 서울시 투자출연기관으로,

모든 경영활동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을 적극 실천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해관계자들과 더불어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해 나간다.

이를 위해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할 행동과 가치판단을 기준으로서 다음과 같이 ‘인권경영헌장’을 제정하고 선포한다.


하나

우리는 UN 세계인권선언 등 인권에 대한 국제기준 및 규범을 존중하고 지지한다.


하나

우리는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며, 적극적인 구제를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임직원을 포함한 이해관계자에 대하여 종교·성별·인종·학력·지역·장애 등을 이유로 고용 및 대우에 차별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직원의 권익 보호를 위해 단체교섭 및 결사의 자유를 보장한다.


하나

우리는 어떠한 형태의 강제노동과 아동노동도 허용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여건을 조성하여 산업안전 및 보건을 증진한다.


하나

우리는 협력회사와의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인권경영을 실천하도록 지원하고 협력한다.


하나

우리는 사업활동 영위 지역에서 현지 주민의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한다.


하나

우리는 국내·외 환경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환경 보호와 오염방지를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사업실행에 있어서 국민의 안전에 위해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며, 업무상 수집한 개인정보를 보호한다.


하나

우리는 임직원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인권경영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인권경영 헌장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