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코드데이터 AI강사 과정 오프라인 직무교육과 시범강의는 끝났지만 40대 직업전환의 길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데이터 분석 역량과 솔루션 사용 기술 그리고 강의 역량까지… 노코드데이터 AI강사는 다른 어떤 진로보다도 자기 학습이 중요하고 역량 강화가 필수적인 분야입니다. 

 

노코드데이터 AI강사 활동 영역을 넓혀라


탄탄하게 구성된 온라인 직무교육을 반복 학습하면서 필요한 역량들을 차근차근 쌓아 나가는 40대직업캠프 예비 AI강사분들의 활동 영역 확장을 위해 인턴십 일환으로 산업전문인력AI역량강화 심화교육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심화교육도 어김없이 주말과정으로 진행하였는데요. 과정 수료 후에는 데이터 AI교육 강사로도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 터라 예비 강사 24명의 참여자분들이 소중한 주말 시간을 내어 함께해 주셨습니다, 노코드 솔루션을 이용한 강의를 위해서도 코딩과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더 탄탄한 기본기가 갖춰진 노코드데이터AI강사가 될 수 있는 만큼 아주 기대되고 값진 시간이 되겠죠? 아주 기대가 큽니다!

 

5.PNG
 

이번 심화과정은 에듀테크 분야에서의 AI 활용을 중심으로 다양한 주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총 48시간으로 진행된 교육은 에듀테크 산업을 이해하고 이미지 인식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파악하는 것으로 시작해 AI와 에듀테크를 융합하는 방법과 데이터의 역할에 대해 배우고 공공데이터와 기업데이터를 활용한 이미지 데이터의 현황을 배우게 됩니다.

 

6.PNG

 

마지막 교육은 시각 지능 기술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었는데요. CNN과 RNN과 같은 주요한 기술을 사용하여 에듀테크 플랫폼에서의 활용 분야에 대해 학습한 뒤 실제 프로젝트를 통해 학습자의 손그림과 손글씨를 인식하는 실습을 진행했습니다.

 

7.PNG 

8.PNG
 

노코드데이터 AI강사 직무교육보다 더 긴 학습시간과 높은 난이도를 가진 심화과정이라 잘 해 내실 수 있을지, 중간에 포기하시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했는데요정말 어려운 과정임에도 한 분도 빠짐없이 모두 수료하여 동일 교육 보조강사 자격을 부여받았습니다. (짝짝짝)

 

40대직업캠프 참여자분들은 정말 매 순간 상상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시는 것 같습니다. 내용도 어렵고 3주간 주말을 모두 참여해야 하는 고된 일정이었지만, 서로 도와주고 격려하는 끈끈한 동기 사랑 덕분에 완주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힘든 인턴십 심화과정까지 모두 하나 되어 완주하신 참여자분들께 박수를 보냅니다!

 

< 40대직업캠프 연재 순서 >

새로운 진로 도전의 현장으로 - ESG평가사 직무교육

새로운 진로 도전의 현장으로 - 노코드데이터 AI강사 직무교육

새로운 진로 도전의 현장으로 - 노코드데이터 AI강사 실무 프로젝트 활동

새로운 진로 도전의 현장으로 - ESG평가사 인턴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