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커뮤니티
커뮤니티 소식

커뮤니티 활동소식

나무장난감 오토마타 탐색반 (1기)

나무에 움직임을 더하는 오토마타 탐색반이 열립니다.

『목』요일엔 사부작『목』공실로

나무장난감연구소에서 매주 목요일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무토코코 회원분들이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나무장난감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실전1기) 참가

다양한 나무 종류를 이해하고 CNC, 목선반 등 목공기계를 체험할 수 있는 과정인 나무장난감코디네이터 실전반에 참가했습니다.

[사부작목공실] 편백나무 만능정리함 만들기

나무장난감연구소에서 진행한 원데이클래스 '사부작목공실' 입니다. 8월중 총 4회 진행할 예정이었습니다만 1, 2회 진행후 코로나19 사태로 3,4회 사부작목공실은 일정이 연기되었습니다.

『나무토코코』 - '세상의 하나뿐인 나만의 장난감 만들어드립니다. ...

지난 4월에 시작한 시민 프로젝트 '세상의 하나뿐인 나만의 장난감 만들어드립니다.' 은 10월, 11월에도 계속 진행되었습니다. 저희 나무토코코는 이 프로젝트에 선정된 작품의 나무장난감을 제작하여 전달하였습니다.

[2019년 움직이는 나무장난감 만들기 (입문)] 졸업 전시회

2019년 12월12일~13일 도심권50플러스센터 8층 작은목공실에서 '2019년 움직이는 나무장난감 만들기(입문)'과정을 마치신 분들의 졸업 전시회가 있습니다. 저희 나무토코코 회원이신 김선희, 김지현, 김금주 선생님들께서 참여하고 계십니다.

『나무토코코』 하루워크숍 - 내가 만드는 나만의 장난감

2019년 11월6일 3회 하루워크숍을 도심권50플러스센터에서 열었습니다. 이 번 워크숍에서는 내가 디자인한 나만의 장난감을 직접 만들었습니다. 전동실톱과 우드버닝기를 사용하여 개성 넘치는 나무장난감을 만들었습니다.

『나무토코코』 하루워크숍 - 우리집만의 윷을 직접 만든다구요?

2019년 8월29일, 31일 2회 하루워크숍을 도심권50플러스센터에서 열었습니다. 이 번 워크숍에서는 추석을 맞이하여 친척, 친구들과 즐겁게 놀 수 있는 윷을 만들었습니다. 우드버닝으로 윷과 윷말을 꾸미고, 말판도 만들었습니다.

< 1 2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