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100뉴스= 박진아 기자] 금천50플러스센터(센터장 김미성)는 2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함께한 5년, 배움에서 나눔으로'라는 주제로 개관 5주년 기념 커뮤니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센터와 함께 성장해 온 중장년 커뮤니티들의 소중한 발자취와 의미 있는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며, 주민 간의 소통과 교류를 확대하는 뜻깊은 시간을 선사했다.
금천50플러스센터에 소속된 39개의 커뮤니티가 참여한 이번 성과공유회에서 올해 커뮤니티가 이뤄낸 다채로운 활동 성과가 전시되고 소개됐다. 커뮤니티 회원들은 중장년층이 주도적으로 이끌어 온 배움과 나눔의 과정을 돌아보고, 새로운 활동에 대한 영감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에서는 성과공유회(밴드 공연, 실버체조, 커뮤니티 사례발표) 및 12개의 체험부스(귀반사 기통석 체험 외 11개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이외에도 작품전시(색연필화, 디지털사진)와 금천구청 가족정책과와 협력한 '스스로마켓'이 운영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실천적인 나눔의 기회도 마련됐다.
금천50플러스센터 김미성 센터장은 "개관 5주년 기념 커뮤니티 성과공유회는 커뮤니티가 주체가 돼 기획한 매우 의미 있는 행사다. 회원분들의 뜨거운 열정과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금천50플러스센터의 개관 5주년이 더욱 빛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6년도에 활동할 커뮤니티 모집은 12월 중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금천50플러스센터(02-892-5060)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