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커뮤니티 해단식 "보람 충만"

자율적 활동 통해 회원들 성장 견인

 

 양천50플러스센터(센터장 원종화 / 이하 센터)는 지난 11월30일 커뮤니티 간담회에 이어 12월13일 전문커뮤니티 해단식을 센터 다누리홀에서 개최했다.

 센터 커뮤니티는 센터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들이 모여 커뮤니티를 결성하고 자발적인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발전, 성장함으로써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및 일과 활동에 있어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다. 그 가운데 전문커뮤니티는 전문기술과 역량을 가진 전문직 은퇴자와 비전문직 은퇴자라도 센터내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을 이수하여 역량 강화를 한 이들이 결성한 단체이다.

 이날 해단식에선 전문커뮤니티인 닥터자전거, 스마트잡스, 양천50사이다 회원들이 참여해 2023년 활동 보고 및 소감 등을 나눴다. 닥터자전거(대표 손현건)는 신월6동 주민센터 앞 야회에서 자전거 수리점을 매주 화, 수요일에 열어 구민들에게 수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스마트 잡스(대표 이상은)는 코딩을 공부하고 가르치는 봉사를 하는 커뮤니티로 다양한 복지기관에 코딩지도를 함으로써 정보격차를 줄이는 데 애쓰고 있다. 양천50사이다는 양천구청장배 체조대회 및 영등포구청장배 체조대회에 출전해 각각 우수상, 응원상을 수상하는 한편, 관내 노인복지관에서 실버체조 봉사 및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양천50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올해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해 보람된다"며 "내년에는 새로운 전문커뮤니티가 더 결성되어 다양한 활동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해단식+섬네일.jpg
 

                                                                                                                    출처 : 2023년 12월19일 자  양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