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활동명(행사명) : 3월 점토야 놀자 사회공헌활동(미소들 주야간 보호센터)
■ 일시 : 2025년 3월 11일 10:30~11:20
■ 장소 : 미소들 주야간 보호센터
■ 참가자 : 송경희, 금정애, 권은녕, 이윤정, 박점숙, 장미순
■ 주요내용
- 마음 열기 프로젝트 : 자기 표현 색깔 이름 맞추기
- 팀별 수업 : 점토 촉감 늘리기 놀이를 이용한 감성 풀기 놀이, 밀기 놀이와 기초 놀이, 수제비 뜯기 놀이 등
■ 평가 및 향후 계획
- 수업 후 간단한 뒤풀이 겸 간담회를 통해 활동 나눔을 함.
- 점토 활동을 통해 소근육 활동 뿐 아니라 인지활동을 유도함으로써 치매예방의 효과도 볼 수 있음.
- 단순한 만들기가 아니라 감정을 담아 만들어 냄으로써 정서에도 도움이 됨.
■ 사진(2~4장 정도의 활동 사진을 올려주세요)
■ 기타(활동에 대해서 위에 양식에 담지 못했던 소개 내용이 있다면 자유로운 형식으로 글을 작성해주세요. 작성할 것이 없으시면 생략하시면 됩니다.)
전체댓글수 (3)
이윤정
어르신들과 함께한 수업은 유치부 수업과 다른 듯하면서도 닮은 듯한 수업이였습니다. 한달에 한번 가는 데이케어 센터지만 온힘을 다해 수업을 하는 초보선생님들 화이팅입니다~~~!!!!
2025-04-30 21:41:42
박점숙
나 혼자 하면 못 할건데 팀이 같이 하니 나도 용기내서 할수있었다 열정적인 선생님들이기에 어르신들도 재밋어 하시며 잘 따라 하신다 첫회갈때와 두번째 갈때마다 어르신들이 우리를 대하는 태도가 다르다 마칠시간이 되면 아쉬워하고 인사 드리고 오면 언제 오냐고 기다리겠다 하신다 그래서 우리들도 더 준비를 해서 재미와 도움을 드리고 싶다.
2025-04-30 21:12:31
금정애
송경희 선생님의 진행으로 선생님들이 배우고 익힌 클레이점토놀이를 나의 어머니, 아버지와 함께 하는 시간이 된것같아 뜻깊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참관 갔을때 웃음기 없던 어르신의 얼굴에 웃음꽃이 피고 엄지척하며 최고라고 선생님들을 인정해주는 표현에 감사한 시간이었다. 꾸준히 찾아뵈어 눈만봐도 친근한 관계를 만들고 싶고 더 재미있는 클레이점토를 배워 전하고 싶다.
2025-03-17 13:2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