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아이콘
커뮤니티
커뮤니티 소식

커뮤니티 활동소식

강의 컨텐츠 개발을 위한 전문강사 초빙 2차 컨설팅

서동오 원장님을 모시고 강의 컨텐츠 개발을 위한 전문강사 초빙 2차 컨설팅을 열었다. 강의에 창의적 액션 러닝 기법을 도입함으로써, 학습의 순간에 학습자가 즐겁고 집중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창의적 스팟, 아이스 브레이크, 팀빌딩과 같은 기법 들을 적용하는 시간이었다.

'SPOT'기법으로 각 자 시연하기

교실 놀이 백과를 참고로 하여 각 자가 준비해온 'SPOT'기법으로 모의 시연을 했으며,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고 두뇌를 깨우는 '스팟 101'이라는 책을 함께 구입하고 독서함으로써 강의컨텐츠로 영역을 넓혀갔다.

11월 1차 정기모임

콘텐츠를 스팟으로 정하기 위한 추가 논의와 관련 서적과 자료 구매에 대한 논의, 다음 회차 모임 일정을 논의하고 회칙 마무리

"리본(Reborn) 인생 2막 10월 4차 모임"

서동오 전문강사 초청 컨설팅 후 피드백을 진행하면서 'Spot 기법'을 구체적으로 스터디하는 데에 필요한 것들을 논의했다. 구입할 책과 도구들은 어떤 것이며 어느 정도 기간을 두고 준비할 것인지에 대해 자유로이 의견을 교환했다.

강의 컨텐츠 개발을 위한 서동오 전문강사 초청 컨설팅

강의 컨텐츠 개발을 위해 천잭재 원장님이신 서동오 전문강사 초청 컨설팅을 진행했다. 강의 안에서 'Spot 기법'과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고 강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Spot 기법' 을 컨텐츠로 하여 강의안을 만들어 보자는 의견을 나누었다. 이를 위해 다시 한번 논의되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서동오 원장님 컨설팅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리본(Reborn) 인생 2막' 10월3차 모임

강의 컨텐츠 개발을 위한 독서모임으로써 각 자 읽고 정리해 온 책의 내용과 논지 그리고 강의에 적용할 점들을 한사람씩 돌아가면서 발표하였다. 함께 생각하고 아이디어를 얻는 가운데, 강의에 적용할 컨텐츠에 대해 폭 넓게 검토하며 준비하는 시간이 되었다. 다음 번 모임까지 다른 사람의 책과 바꿔 읽고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모으기로 했다.

리본 - 인생2막, 10월 2차 모임

- 커뮤니티의 지속 발전을 위한 의견 나눔(회칙 조정 및 수립) - 컨텐츠 개발을 위한 자기개발서를 구입하고, 독서 후 내용정리 및 발표 방법 결정 - 1인1독서 후 향후 스터디 방법 논의

리본 - 인생 2막 10월 1차 모임

-컨텐츠 개발을 위한 50+의 니즈 파악의 필요성 -여가와 치매 등 논의 된 컨텐츠 외 다양한 니즈 파악의 중요성 -독서, 스터디 등의 활발한 논의

< 1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