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아이콘
커뮤니티
커뮤니티 소식

대한민국 대표 먹거리 어묵 생산 현장 조사 및 창업 모델 검토

■ 활동명(행사명) : 대표 먹거리 어묵 생산 현장 조사 및 창업 모델 검토
■ 일시 : 2020년 7월 16일 09:00~21:00
■ 장소 : 경북 칠곡 어묵 생산 공장 & 커피숍
■ 참가자 : 김정규대표외 5명( 김동하 대표님 포함)
■ 주요내용
  

     # 어묵 35년 경력의  어묵공장 대표 김동하 대표님 소개

        - 경북 칠곡 공장을 거점으로 35년간 백화점(동아, 대구), 전국 홈플러스 매장 운영 및  기업체 어묵납품

          일본에서 배운 어묵 생산 및 기계 제작 노하우를 지닌 대한 민국 어묵 명인.

 

        1.  대한 민국 어묵 변천사

            일본으로 부터 들어온 어묵이 대한민국에서 저가형 어묵으로  3사(부산, 삼호, 대림)에서 시장의 90%를 차지하며

            주전부리와 반찬으로 서민의 대표 식품으로 성장.

 

        2.  어묵의 새로운 트랜드

             저가위주에서 고래사 라는 브랜드가 2014년에  부산어묵에서 2세 경영으로 새롭게  프리미엄 급 어묵으로

             백화점 및  신설고속도로 휴게소 입점으로  고객 니즈에 부합하여  시장규모를 넓혀 가며  성장하고 있음.

 

        3.  세계로 나아가기 위한 준비

            국내 먹거리도 맥도널드, 버거킹, 스타벅스에 못지 않게 키우기 위한 장인들의 노력이 필요하며 일본처럼

            가업을 이어가는 풍토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현실적으로 우리나라의 전통 먹거리의  우수한 생산 기법과

            노하우가 끊어지지 않고 후대에 전수되도록 기계화, 표준화를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 개발하여 세계로 진출

            하는 것이 필요 함.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