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 힘든 책, 어려운 책 우리 함께’ 공유해요!

제4회 50플러스 남부캠퍼스 북적북적 캠페인 (독독한, 50+ 책축제)

 

 -

 

 

 

 

북적북적-캠페인-최종.jpg

제4회 북적북적 캠페인 포스터 (출처 :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

 

 

 

폭염이 맹위를 떨치고 있다. 만나는 사람마다또는 전화 통화나 문자를 통해서 주고받는 인사가 혹독한 무더위에 대한 염려가 대부분이다. 이런 더위는 처음이라면서 모두들 고개를 절레절레 흔든다. 도저히 참을 수 없는 더위라고는 하지만 이제는 적응하고 받아들이는 방법도 필요한 때가 아닌지 하는 생각을 한다. 지구촌 이상기온을 인간의 힘으로 어찌할 도리가 없으니 말이다.

 

이럴 때 책 읽기만큼 환경의 제약이 덜한 것이 없을 듯하다. 가방에 쏙 들어가는 책 한 권을 지참하면 언제 어디서든 틈만 나면 글을 읽을 수 있는 장점이 무엇보다 크다. 책을 읽어야 할 이유는 차고 넘치지만, 때때로 누군가 일깨워 주는 일은 즐거운 동기부여가 된다.

 

현재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에서는 제4회 북적북적 캠페인 독독(讀讀), 50+ 책 축제를 진행 중이다. 해마다 여름부터 가을이 무르익는 시월까지 해 독서문화축제를 열어왔다나태주 시인의 특강을 열기도 했고지난해에는 코로나 19로 인한 거리두기 실천으로 이병률 작가를 초대해서 랜선 콘서트를 진행하기도 했다올해도 시기적인 어려움은 있지만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으니 누구라도 안전하게 참여 가능한 책 축제다.

 

「50+뿐 아니라 책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먼저 7월 12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올해의 책 캠페인은 「쉬운 책, 힘든 책, 어려운 책이벤트다무엇보다도 자신의 독서 경험을 공유하는 즐거움이 있다. 벌써부터 참여자가 늘어나고 있는데 다양한 독서 경험들을 통한 유익한 나눔의 시간이다

 

-너무 재밌고 읽기 수월했던 쉬운 책

-읽기 고생스러웠던 힘든 책 

-도저히 끝까지 완독이 안 되는 어려운 책 

 

 

 

독서 인증샷과 함께 '읽기 쉬웠거나 힘들었거나 어려웠던 책'들을 권하는 이유들이 편안한 공감력을 전달한다. 의외로 각기 다른 책들이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어서 책 고르기의 소중한 도움을 얻게 된다자신의 독서 경험을 온라인 속의 다수와 공유함은 물론이고 도움을 주기도 하니 책을 매개로 참여하는 보람도 맛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북적북적2.png
북적북적 캠페인 '쉬운책, 힘든책, 어려운책' 소개 (출처 :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

 

 

이번 7 행사는 7월 12일부터 7월 26일까지 진행되며,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 공식 블로그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참여자들 중에서 추첨을 통해 책 또는 커피 쿠폰을 선물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자신이 추천한 책이 올해의 책 후보에 오르면 ‘공개투표를 거쳐 2021 남부의 책으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투표 참여 시 그 책을 선물하고 싶은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적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땡스페이퍼 책 선물 패키지를 배송 받아 선물할 수 있는 8월의 행사가 기다린다. 그렇게 선정된 메시지는 홈페이지에서 50+성우봉사단이 감미롭게 낭독하는 낭독 영상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뿐만 아니라 '50+감성 사생대회'가 구로의 책 '서평 엽서 쓰기'와 함께 진행된다.

 

이어서 9~10월 중에는 올해의 책 작가와 함께하는책맥 콘서트가 진행 예정이다.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20명을 현장에 초대하여 맥주 혹은 커피를 즐기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지만 코로나 19로 현재로써는 진행 여부가 확실치 않다

 

더위 속에서 건전한 책 문화를 통해 정신과 마음을 챙겨주는 일이 필요한 시기다. 코로나19의 엄중한 시기에 가장 안전한 독서문화를 공유하는 기쁨이 있다일단 7.26일까지 진행되는 올해의 책 캠페인을 눈여겨볼 일이다시원한 선물이 팡팡, ', , ' 독서경험 댓글 이벤트가 현재 진행 중이다.

 

 

북적북적 캠페인 이벤트 참여하기(클릭) ☞

 

50+시민기자단 이현숙 기자 (newtree1401@naver.com)




 

20210601_서울시50플러스재단_시민기자단_웹명함_18명_수정_outline_이현숙.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