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강의후기"

2018년 2학기 커리어모색학부 <블록체인과 암호화 제대로 알기> 후기

 

 

50+남부캠퍼스에서 처음 열리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제대로 알기" 강좌가 많은 분들의 관심 속에 조기 마감이 되어 벌써 두번째 수업이 열렸다.

 지난해 12, 암호화폐중의 하나인 비트코인이 2500만원을 경신하며 벼락부자가 된 사람도 많다는 소문이 온 나라를 시끄럽게했다. 뒤 늦게 산 사람은 지금 후회를 하는 상황이 지만, 이렇게 핫한 암호화폐에 대해 제대로 알려주는 곳, 사람이 없어 답답했는데 마침 50+남부캠퍼스에서 강좌가 열려서 나도 수강할 수 있게 되었다.

 

강의는 4차 산업 혁명시대의 신기술 중에 하나인 블록체인이 무엇이며 어떤 기술인지에 대한 이해와 신 금융 암호화폐의 태동으로 형성될 시장과 미래의 트렌드를 알아보면서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를 탐구해보는 동시에 50+세대, 시니어들도 세상의 변화에 적응하는데 도움이 된 신지식 강좌였다.

 

 

 

그 중 비트코인의 특징이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첫째, 2140년까지 2100만개의 비트코인만 한정적으로 채굴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둘째, 블록의 암호화를 통해 비트코인 보상을 취득한다.

셋째, 블록체인 분산관리로 탈 중앙화 되어있다.

넷째, P2P네트워크로 거래가 진행되므로, 수수료가 저렴하다.

 

강의를 들으면서 암호화폐, 그중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점점 증가하기 시작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은 누가 만들었을까?

현재로써는 사토시나카모토라는 익명의 개발자가 개발한 것으로 되어있으나, 관리자도, CEO도 없다고 한다.

 

 

 

 

블록체인 기술안에서 이뤄지는 암호화폐의 진실을 알고

이들을 이용한 비즈니스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50+가 참여할 일 등 다음과정에 대한 궁금증이 커져서 다음강의가 너무나 기다려진다.

 

50+모더레이터(학습지원단) 탁위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