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를 채용하라! '서울 50+인턴십' 사업설명회

-

50+세대를 위한 모든 것

-

 

 

서울시50플러스재단 사업개발팀에서는 [서울50+인턴십]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재단은 50+세대가 주된 일자리에서 벗어나 새로운 영역·지위·환경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한

'현장경험+지속적 보육'의 실질적 기회를 <서울50+인턴십> 사업을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여 대상은 50+세대 인재 활용에 관심 있는 서울시 소재 민간기업, 법인, 협회 단체 등이며,

설명회 내용은 인턴십 사업 취지 및 사례 소개. 지원 내용 및 의무사항 안내 그리고 직무 설계 팁과 체크리스트입니다.

사회적 경제 기업/기관을 대상으로하는 1회차는

지난 10월 15일(화)에 서울 혁신파크 상상청 느티나무홀(은평구)에서 있었고,

창업 및 비영리기관 대상으로하는 2회차는 10월 22일(화)에 창업허브 세미나실(마포구)에서.

그리고 마지막으로 3회차는 중소기업 및 협회를 대상으로

10월 25일(금), G밸리 기업시민청 창조홀(금천구)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저는 10.15(화)행사에 참여하였습니다.^^

 

 

재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서울50+인턴십> 사업에 대한 설명과 역량 있는 50+세대들을 고용할 수 있는 사회적 기업

그리고 인턴십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으로 마련한 자리입니다. 

 

 

올해부터 재단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된 인턴십 사업은

만 45세에서 67세의 역량 있는 중장년 세대분들이 새로운 환경 그리고 영역에서

인생 2막 앙코르 커리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자리 디딤돌 사업입니다. 

 

 

이날 행사에는 일자리사업본소 홍성 님. SE펠로우십 참여기업인 <해피에이징>. <두리하나다올>

그리고 2020년 인턴십에 관심 있는 중장년 분들이 참여했으며, 인턴십 참여 신청방법 등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습니다.

 

 

50+세대가 서울 인구의 20%를 차지하는 가장 큰 인구 비율로 향후 30년간은 계속 늘어날 추세라고 합니다.

그래서 서울시에서는 이 집단만을 위한 정책의 필요성을 느끼고 서울시50플러스재단을 만들었습니다.

 

 

50+세대의 새로운 가능성과 궁금한 모든 것들은 <서울시50플러스재단> 과 상의 하셔도 좋습니다.

여러분과 가까이에 있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 지금 노크 하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