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여러 나라를 저렴하게 이동하는데 꼭 필요한 유레일패스가 2020년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추가했다. 과연 무엇이 어떻게 달라졌을까?

 

유럽 여행의 필수 아이템

유럽 여행을 떠나면서 여권과 항공권 그 다음에 제일 먼저 챙긴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중요한 필수 아이템이 바로 유레일패스다.

유럽의 철도는 국경을 넘나 들며 수 천 곳의 도시를 구석구석 연결해 주기 때문이다.

 

유레일패스를 이용하면 광범위한 철도 노선은 물론이고 일부 페리를 무제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교통패스인 유레일패스가 2020년에는 더 많은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발트3국도 유레일패스 이용 가능

이제 유레일패스로 여행할 수 있는 국가에 에스토니아와 라트비아가 포함됨에 따라 발트3국의 철도 여행이 더욱 수월해졌다. 라트비아의 수도 리가와 에스토니아의 수도 탈린을 자유롭게 여행해 보자.

 

발트해 연안까지 고!

또한 새로 도입된 라트비아 원 컨트리 패스(Latvia One Country Pass)와 에스토니아 원 컨트리 패스(Estonia One Country Pass)를 선택해 발트해 연안 지역을 광범위하게 여행할 수도 있다.

북유럽 페리 노선 50% 할인 혜택

혜택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라트비아의 리가에서 스웨덴의 스톡홀름 또는 독일까지 이르는 페리 노선은 물론, 에스토니아의 수도 탈린에서부터 스톡홀름 또는 핀란드 헬싱키를 운항하는 특정 페리 노선에 한해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알프스 통과하는 신규 노선

프랑스와 이탈리아를 연결하는 철도 회사 텔로의 열차 노선이 이제 유레일패스에 포함되었다. 이 열차를 이용하면 이탈리아의 밀라노와 해안 도시 제노아에서 프랑스 리비에라 지방의 니스와 마르세유까지 편안히 여행할 수 있다.

 

더욱 새로워진 앱 기능

또한 유레일은 최신 레일 플래너 앱에 새로운 기능을 대거 추가했다. 업데이트 한 시간표 기능과 지도를 함께 보며 여행 일정을 짤 수 있고, 방문한 국가와 여행 중 이동한 거리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소셜 미디어를 통해 실시간으로 친구, 가족들에게 공유할 수 있다.

앱을 이용한 현지 할인 혜택 체크

유레일의 앱을 이용하면 교통수단의 무료 또는 할인 혜택 뿐만 아니라 인기 여행지 입장료 할인은 물론 숙박료 할인도 받을 수 있다. 각 도시마다 할인 혜택이 많은 시티카드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유레일패스도 요금 할인 혜택

성인 1명당 만 11세 이하 2명까지 무료로 유레일패스 이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만 28세 미만(유스패스)과 만 60세 이상 이용자(시니어패스)에게는 추가 할인이 제공된다. 특히 유스패스의 경우 일반 성인 요금에 비해 25% 할인된 가격이다.

 

[상기 이미지 및 원고 출처 : 신한 미래설계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