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강북50플러스센터입니다! (●'◡'●)

 

강북50플러스센터 커뮤니티들은 다양한 재능과 따뜻한 마음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중 잇다, 장다리꽃, 글담캘리 커뮤니티는 올해 4월부터 창동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jpg 
2.jpg
 

? 잇다 커뮤니티는 캘리그래피와 그림을 접목한 다양한 작품 만들기를 진행했습니다. 
마카, 실, 스티커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파우치·부채·조화 액자·포장박스 등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처음에는 빈 재료에 그림과 글을 채우는 것이 낯설었지만, 회원들의 친절한 설명과 예시 작품 덕분에 
참여 어르신들이 점차 익숙해지며 멋진 작품을 완성했습니다.
한 어르신은 “실과 조화로 이렇게 멋진 액자를 만들 수 있다니 놀라웠어요. 손녀에게 선물하고 싶어요.” 라며 기쁜 마음을 전해주셨습니다. 

3.jpg batch_4.jpg

? 장다리꽃 커뮤니티는 감정치유 향수 만들기와 자운고(한방 연고) 만들기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참여 어르신들은 아로마 향을 통해 마음의 안정과 자신감을 회복하며, 나를 사랑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향기 덕분에 마음이 편안해지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솟아요!” 라는 어르신의 말씀처럼, 
참여자와 커뮤니티 회원 모두에게 따뜻하고 치유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batch_5.jpg

? 글담캘리 커뮤니티는 일상 소품에 아름다운 캘리그래피 문구를 담아 작품을 만드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어르신들은 문구가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에서 힘을 얻고, 직접 작품을 완성하며 뿌듯함을 느꼈다고 전했습니다. 
회원들의 섬세한 손길과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강의실은 열정과 웃음으로 가득했습니다.

이번 활동은 단순한 일회성 봉사에 그치지 않고, 커뮤니티 회원들이 
자신의 재능을 살려 꾸준히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지속형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잇다, 장다리꽃 커뮤니티는 상반기에 활동을 마무리했으며, 글담캘리 커뮤니티는 하반기까지 창동종합사회복지관과 정기적인 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강북50플러스센터는 다양한 커뮤니티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고 지원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홈페이지+소식글+작성용+명함.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