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매거진+

건강
건강한 삶을 위한 모든 것! 건강에 관한 정보와 경험을 소개합니다

탄수화물을 위한 변명

탄수화물을 위한 변명

탄수화물은 생활에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하는 필수 영양분이다. 탄수화물 자체를 두려워하거나 피할 필요는 없다. 다만 건강한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한다.

2020-07-30

운동이 행복한 두뇌를 만든다!

운동이 행복한 두뇌를 만든다!

우리가 운동할 때마다 근육과 지방세포, 간은 온갖 물질을 발산하고, 혈액과 섞여 온몸을 순환하다 두뇌에 도달한다. 두뇌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두뇌의 비료'라고도 불리는 신경영양인자이다.

2020-07-30

적당히 그리고 조용히! 올 여름 술자리 건강 수칙

적당히 그리고 조용히! 올 여름 술자리 건강 수칙

다들 조심하고 있는 이 시기. 우리 모두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술자리 건강 수칙을 지키도록 노력해 보자.

2020-07-30

나이가 들수록 차를 마셔야 하는 이유

나이가 들수록 차를 마셔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한 새로운 습관으로 매일 향긋한 차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2020-07-30

우리는 어떻게 분노하고 분노해야 하는가, 분노의 과학

우리는 어떻게 분노하고 분노해야 하는가, 분노의 과학

분노하거나 두려움을 느낄 만한 일을 겪었다면 일단 잘 먹고, 잘 자고, 가능하다면 조금 물러서서 맥락을 파악하고, 분노라는 감정을 매개로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보자.

2020-07-30

나만의 '인생 운동'을 찾자

나만의 '인생 운동'을 찾자

찾기는 어렵지만, 찾는다면 인생이 변할 수도 있는 인생운동. 이런 인생 운동의 숨겨진 의미는 바로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운동’이 아닐까?

2020-07-30

덜 배 고프게 덜 먹는 ‘과학적 방법'

덜 배 고프게 덜 먹는 ‘과학적 방법'

칼로리 섭취량과 배고픔이 꼭 정비례하는 건 아니다. 최근 여러 연구 결과를 통해 덜 배고프게 덜 먹는 방법을 소개한다.

2020-07-30

집에서 혼자 하는 어깨굳음방지 운동 “당신 어깨는 안녕하십니까!?”

집에서 혼자 하는 어깨굳음방지 운동 “당신 어깨는 안녕하십니까!?”

‘어깨질환’ 자가진단 & 재택 셀프운동법 소개

2020-07-15

책 속 이야기는 두뇌를 춤추게 한다.

책 속 이야기는 두뇌를 춤추게 한다.

책을 읽으면 온라인에서 읽는 짧은 글에서는 활성화되지 않는 두뇌 영역을 효과적으로 자극한다.

2020-07-06

중년의 다이어트, 달라져야 한다

중년의 다이어트, 달라져야 한다

비만은 여러가지 대사질환과 암의 원인이 된다. 중년의 현명한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2020-07-06

설탕, 우리의 건강을 위해 얼마나 먹어야 할까?

설탕, 우리의 건강을 위해 얼마나 먹어야 할까?

현대인의 식생활에서 가장 첨예한 문제를 발생시키는 식재료인 설탕과 관련한 문답을 살펴보자.

2020-06-29

하루 2리터! 충분한 수분 섭취로 10년 더 건강하게!

하루 2리터! 충분한 수분 섭취로 10년 더 건강하게!

보다 건강한 삶과 촉촉한 하루를 위해 당신의 몸에 물을 좀 더 공급해주자.

태그 :

건강 ,

물 ,

...

2020-06-29

안개 낀 날처럼 뿌연 머릿속? 몸속 염증을 의심해 보자!

안개 낀 날처럼 뿌연 머릿속? 몸속 염증을 의심해 보자!

‘안개 낀 뇌’로 번역할 수 있는 브레인 포그(Brain Fog) 현상은 몸속 염증과 직접 연관되어있다. 정기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생활에 신경을 쏟아보자.

2020-06-29

[쉰의 낱말 산책 4] 운동, 산책만 한 것이 없다

[쉰의 낱말 산책 4] 운동, 산책만 한 것이 없다

마음이 건강하면 몸은 자연히 따라온다. 세월 따라 찾아드는 불청객이 반갑지만은 않겠지만 웃으며 맞아주지 못할 이유도 없다.

2020-06-29

팬데믹과 음식,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할까?

팬데믹과 음식,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할까?

팬데믹이 선포된, 마치 전쟁 같은 하루하루에도 우리는 먹어야 산다. 그렇다면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하는 걸까?

2020-06-29

행복한 두뇌를 위한 다섯 가지 습관

행복한 두뇌를 위한 다섯 가지 습관

뇌과학자들은 행복이 특별한 사건보다는 매일의 일상에서 온다고 이야기한다. 행복한 두뇌를 위한 다섯 가지 습관으로 행복을 찾아보자.

2020-06-29

<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