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엑스(Webex) 기초 활용법 

 

 

l 컴퓨터, 노트북 활용편

크롬 웹 브라우저 주소창에 ① 번과 같이 ‘www.webex.com/ko’ 에 접속합니다.

좌측상단의 ②번 ‘솔루션’을 클릭하고, ③번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④번 ‘Windows 버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웹엑스 미팅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⑤번 다운받은 ‘설치파일’을 클릭하여 웹엑스 미팅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프로그램 설치순서 ⑥ 다음 클릭 → ⑦ 동의 체크 후 다음 클릭 → ⑧ 설치 클릭 → ⑨ 완료 클릭

 

 

 

 

⑩ ‘손님으로 사용’을 클릭하고, ⑪ ‘이름’ , ‘이메일 주소’ 입력 후 ‘손님으로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⑫ 미팅 참여하기 항목에 교육과정 담당자로부터 받은 ‘미팅 번호(10자리)’ 또는 ‘링크 주소’를 입력 후 ‘참여’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때 교육과정 담당자가 비밀번호를 설정한 경우 ⑬ ‘미팅 비밀번호’를 입력란에 입력하여야만 미팅(강의) 참여가 가능합니다.

미리 공지 받지 못한 분은 교육과정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⑭ 미팅(강의)시작 전 마이크, 비디오가 잘 작동 되는지 확인 후 ‘미팅 참여’ 버튼을 클릭하여 미팅(강의)에 참석합니다.

마이크, 비디오가 작동 되지 않으면 ⑮를 클릭하여 설정 할 수 있습니다.

⑯ 미팅(강의) 준비 완료 화면입니다.

 

 

 

l 모바일 활용편

 안드로이드

① 플레이 스토어(삼성,LG폰)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② 검색창에 ‘웹엑스’ 또는 ‘webex’를 입력합니다.

③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웹엑스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아이폰

① 앱 스토어(App Store)를 클릭합니다. ② 검색창에 ‘웹엑스’ 또는 ‘webex’를 입력하여 프로그램을 검색합니다.

③ ‘받기’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④ 휴대폰 바탕화면에서 ‘웹엑스 아이콘’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후 ⑤ ‘미팅에 참여’를 클릭합니다.

 

 

 

⑥ 교육과정 담당자로부터 받은 ‘링크주소’ 또는 ‘미팅 번호(10자리 숫자)’ 입력,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⑦ ‘참여’ 버튼을 클릭하여 미팅(강의)에 참여합니다.

이때, 교육과정 담당자가 비밀번호를 설정한 경우 ⑧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미팅(강의) 참여가 가능합니다.

미리 공지받지 못한 분은 교육과정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⑨번 화면은 미팅룸 입장 전 비디오, 오디오가 잘 작동되는지 확인 후 참여 버튼을 클릭하여 미팅(강의)에 참석합니다.

⑩번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미팅(강의)준비가 완료됩니다.

 

 

 

< 온라인 교육 영상 바로가기 > 

 

   https://youtu.be/4GLvk-aknpY  

 

 

 

< 출처 : 서울시50플러스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