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50+ 당사자 지원 사업

별밤에서 울려퍼지는 50+의 목소리_ 공동체 라디오 
방송실 '별밤'에서는 늘 웃음소리가 가득합니다.  50+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50+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공동체 방송을 함께 만들어갑니다.
이웃과 함께 성장하는 우리
이웃은 단순히 사는 곳의 범위로 결정되지 않습니다.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다양성과 함께 공존하려는 열린 마음이라면 누구와도 이웃이 될 수 있습니다. 이웃과 함께 자신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세상으로 발돋움하고픈 50+를 기다립니다. 
ㅎㅎㅎ부엌에서 만드는 밥상의 희망
서대문50플러스센터의 ㅎㅎㅎ부엌에서 음식을 매개로 나와 이웃의 삶을 건강하게 돌볼 수 있는 다양한 요리 교육 프로그램이 펼쳐집니다.  단순한 조리 기술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밥상 인심’으로 일구는 따뜻한 공동체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다양한 커뮤니티 지원 프로그램
커뮤니티는 학습자들이 함께 모여 즐거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곳입니다. 서대문50플러스센터는 나, 우리, 마을과 더불어 행복한 내일을 꿈꾸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학습자들이 모여 커뮤니티를 만들고 일정 요건을 충족하면 (6개월 이상 활동시) ① 활동 공간 무료 대관  ② 사업계획을 세우고 구성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 멘토링 ③ 커뮤니티들의 활동교류와 친목을 위한 네트워크 파티  ④ 커뮤니티 특성에 맞는 지역사업을 연계하고 활동비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습자에서 강사로 50플러스의 성장을 돕습니다
함께하는 학교는 학습자와 강사 모두 서로를 '가르치고 배우면서 함께 성장'하는 50+를 위한 당사자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연 4회 교육 콘텐츠 공모를 통해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분기마다 강좌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센터는 강좌 홍보와 수강생 모집, 강의 장소 및 시스템을 제공하고, 소정의 강사비를 지원합니다. 역량있는 50+들의 도전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