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처럼 푸르른 2023 홈커밍 인큐베이팅데이 노원플러스마켓행사

  

 

입주단체의 다양한 체험, 기부, 판매를 통한 지역 나눔 행사인 2023 홈커밍 인큐베이팅데이 노원플러스마켓행사가 2023921() 노원50플러스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일시: 2023.9.21() 12:30~15:00

장소: 노원50플러스센터 4층 이음강당, 5층 옥상

 

  

노원플러스마켓행사가 열리는 5층 옥상 정원의 하늘은 맑고 푸르른 완연한 가을 날씨였습니다.

 

 

 

1.+노원50플러스센터.jpg
노원50플러스센터 시민기자단 정국현 기자 

 

 

 

매년 진행하는 노원플러스마켓은 특별히 올해는 홈커밍 인큐베이팅데이로 노원50플러스센터에 입주 업체와 성장하여 퇴거한 단체들과 나눔 행사의 의미를 함께하였습니다.

 

2023 홈커밍 인큐베이팅데이 노원플러스마켓에 참가한 단체는 얼쑤사물놀이풍물단, 누나는인플루언서, 예술로위더스사회적협동조합, 오디오작가협동조합, 노원그래피티니팅, 누리동행, 느티나무사회적협동조합, 논살림사회적협동조합, 힐링마을정원사의 9개 단체로 4층과 5층에서 마켓 노원(체험존), 마켓 플러스(기부존), 마켓(판매존)으로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2.+2023+홈커밍+인큐베이팅데이+노원플러스마켓+행사.jpg
2023 홈커밍 인큐베이팅데이 노원플러스마켓 행사 시민기자단 정국현 기자 

 

 

 

 

5층 옥상 정원에서 얼쑤사물놀이풍물단의 풍물놀이로 흥겨운 휘모리장단이 즐거운 행사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3.+얼쑤사물놀이풍물단의+풍물놀이.jpg
얼쑤사물놀이풍물단의 풍물놀이 시민기자단 정국현 기자 

 

 

 

 

4층 로비 입구에는 사전 신청 선물 이벤트와 재미있는 육퀴즈 이벤트가 행사의 즐거움을 더해주었습니다.

 

4층 이음강당에는 예술로위더스사회적협동조합의 테라리엄, 컬러링북, 멸종위기 동물 가죽 키링 만들기, 누리동행의 손마사지, 손지압, 손뜸 체험, 느티나무사회적협동조합의 천연 향기주머니 만들기 체험과 의류, 모자, 신발, 생활용품 등 플리마켓이 있었습니다.

 

 

 

4.+예술로위더스사회적협동조합의+테라리엄%2C+컬러링북%2C+동물+가죽+키링+만들기+체험.jpg
예술로위더스사회적협동조합의 테라리엄, 컬러링북, 동물 가죽 키링 만들기 체험 시민기자단 정국현 기자 

 

 

 

5.+천연향기주머니+만들기와+손마사지%2C+손지압%2C+손뜸+체험+체험.jpg
천연 향기주머니 만들기와 손마사지, 손지압, 손뜸 체험 시민기자단 정국현 기자 

 

 

 

오디오작가협동조합의 오디오북 녹음 체험에서는 산문, , 유머의 대본을 읽는 것을 휴대폰으로 녹음해서 평소 읽기 습관을 교정 받을 수 있는 재미있고 소중한 경험을 했습니다.

 

 

 

6.+오디오작가협동조합의+오디오북+녹음+체험.jpg
오디오작가협동조합의 오디오북 녹음 체험 시민기자단 정국현 기자 

 

 

 

 

5층 옥상에는 힐링마을정원사의 물꽂이 번식 화분만들기 체험, 노원그래피티니팅의 컵받칩대 만들기 체험, 누나는인플루언서의 꽃 송편 만들기와 오렌지볼 카빙 만들기 체험, 논살림사회적협동조합의 햅쌀 판매 및 논생물 전시가 진행되었습니다.

 

 

7.+힐링마을정원사의+화분만들기%2C+노원그래피티니팅의+컵받칩대+만들기+체험.jpg
힐링마을정원사의 화분만들기, 노원그래피티니팅의 컵받칩대 만들기 체험 시민기자단 정국현 기자 

 

 

 

 

8.+누나는인플루언서의+꽃+송편+만들기+체험.jpg
누나는인플루언서의 꽃 송편 만들기 체험 시민기자단 정국현 기자 

 

 

 

 

9.+논살림사회적협동조합의+햅쌀+판매+및+논생물+전시.jpg
논살림사회적협동조합의 햅쌀 판매 및 논생물 전시 시민기자단 정국현 기자 

 

 

 

명장에게 배워보는 오렌지볼 카빙 체험은 오렌지로 만드는 예술 작품처럼 색다른 경험을 주었습니다.

 

 

 

10.+명장에게+배워보는+오렌지볼+카빙+체험.jpg
명장에게 배워보는 오렌지볼 카빙 체험 시민기자단 정국현 기자 

 

 

 

노원플러스마켓 행사로 모은 수익금의 일부는 노원교육복지재단에 기부되었습니다.

 

노원플러스마켓 행사의 다양한 체험과 전시, 판매로 참여한 모든 이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재미를 주었습니다.

 

앞으로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를 체험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노원플러스마켓을 기대합니다.

 

 

 

노원50플러스센터는 4060 신중년 세대를 위해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노원50플러스센터의 행사와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노원50플러스센터 프로그램 신청 바로가기

https://www.50plus.or.kr/nwc/education.do

 

 

 

 

시민기자단 정국현 기자(designjkh@naver.com)

 

2023_50플러스온라인명함(정국현_노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