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재취업의 희망, 노원50플러스센터 일자리상담소 알아보기

 

노원50플러스센터 일자리상담소는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45~64)을 위해 개인별 맞춤 일자리 정보제공 및 취업알선을 통해 성공적인 인생후반을 준비하는 중장년 취업희망 발전소입니다.

 

사회적 경험과 능력을 갖춘 50+세대가 재취업 성공을 하기 위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 중장년 재취업 진로설정 및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재취업 분야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중장년에게 진로 진단과 재설정을 돕고, 취업을 희망자에게는 채용정보와 지원서 작성 코칭을 도와드립니다.

 

▣ 구직준비도 점검 및 코칭

경력 단절기간이 길어져 자존감이 떨어지거나 재취업에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중장년들에게 단계별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액션 플랜을 계획해 드립니다.

 

1:1 맞춤 멘토링

연령이나 개인의 상황에 맞는 정부의 지원제도, 개인별 적합한 자격정보를 제공을 통해 재취업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직업심리검사

직업심리 검사를 통해 직업적 흥미와 적성을 파악해 보다 적합한 재취업 직종을 제시하고, 중장년 고용시장 정보 제공합니다.

 

▣ 구직신청 및 구인신청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의 구직신청, 직원 채용을 희망하는 사업체의 구인신청 등록을 통해 적합한 구직자를 추천합니다.

 

 

 

【구직신청】

구직신청 절차방문→개인별 맞춤 상담→구직신청서 작성(신분증, 이력서)1:1 취업멘토링→취업알선→취업

 

 

【구인신청】

구인신청 절차방문 및 유선상담→구인신청서 작성(담당자 신분증, 사업자등록증)→구직자 매칭→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