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지난 1129일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에서는 <나의적성에맞는50+보람일자리찾기>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02.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나의적성에맞는50+보람일자리찾기>는 보람일자리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보람일자리에 대해 설명하고 희망자 개개인의 적성에 맞는 보람일자리를 찾아보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는데요, 이를 위해 직업흥미검사(RIASEC)와 교육 후에는 일대 일 상담도 이루어져서 희망자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습니다.

 

 

03.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보람일자리 사업'은 사회활동 경험을 지역복지로 환원하는 사회공헌으로 중장년 세대의 인생이모작을 지원하고 지역복지서비스 증진에 도움을 주는 세대통합형 일자리 사업입니다.

 

 

04.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50+세대의 경험과 역량을 활용하여 사회에는 보탬을 더하고 개인에게는 새로운 진로 탐색의 기회가 되고 있는데요, 선발자들은 3월부터 11월까지 27개 사업에 참여하게 되며, 57시간 근무, 56만원정도의 급여를 받게 될 예정이라고 하지요.

 

 

05.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흔히 100세 시대라고 합니다. 생명기술의발달,경제성장,의식주개선등으로우리나라국민의평균수명은2008년에 이미 80세를넘어섰으며,평균 수명 100세라는 말도 더이상 꿈처럼 들리지만은 않는 시대가 되었는데요,

  

 

 

06.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그러나 생존연령은 늘어났지만퇴직 혹은 은퇴 뒤 시간을 어떻게 채워가야 할지 50+세대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지요. 50+세대 스스로도 많은 경우 지속적인 사회 활동을 원하고 있기도 하지만 단순히 쉼과 여유를 누리기에는 50+세대가 쌓아놓은 경험과 지혜, 열정이 사회적으로 너무 아깝기 때문입니다.

 

 

07.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그래서 보람일자리 사업이 더욱 소중한데요, 은퇴 후 무엇을 햐야 할지 고민 중인 50+ 세대라면 보람일자리를 통해 사회에서 쌓아온 역량과 경험을 살려 지속적인 사회참여를 통해 보람된 50+ 이후의 인생을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08.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choiys1989@naver.com)

 

2023_50플러스온라인명함(최용석_남부).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