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차) 2023.05.10 (19:00 ~ 21:00) |
컴퓨터실 |
신도용 |
빅데이터의 이해와 활용
- 빅데이터 이해 4차산업혁명과 빅데이터 활용의 의미 빅데이터 영역별 활용 사례 및 시사점 - 데이터 수집 전략 웹 스크래핑의 이해 웹 스크래핑을 통한 시장 데이터 수집 |
- |
(2 회차) 2023.05.17 (19:00 ~ 21:00) |
컴퓨터실 |
신도용 |
빅데이터 활용한 고객 반응 분석
- 효과적인 데이터 해석 접근법 데이터 해석을 위한 관점 확장 방법 데이터 해석 오류와 실수 및 주의사항 - 고객 리뷰 데이터 분석 및 해석 댓글 및 고객 리뷰 데이터 분석 기법 고객 반응 정량/정성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발굴 |
- |
(3 회차) 2023.05.24 (19:00 ~ 21:00) |
컴퓨터실 |
신도용 |
빅데이터 활용한 시장 분석
- 검색 데이터 분석을 통한 트렌드 센싱 검색 데이터의 의미와 효과적인 수집 방법 검색 데이터 분석 기반의 시장 트렌드 분석 - 쇼핑 인사이트 발굴 업종별 쇼핑 인기검색어 분석 기법 데이터 수집을 통한 상품 가격 분석 |
- |
(4 회차) 2023.05.31 (19:00 ~ 21:00) |
컴퓨터실 |
신도용 |
데이터 시각화 전략
- 데이터 시각화 이해 데이터 시각화의 의미와 사례 데이터 시각화 도구 및 구현 전략 - 데이터 시각화 구현 엑셀을 활용한 상권 분석 및 지도차트 시각화 온라인 대시보드 구현 전략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