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 프로그램 신청

1. 영등포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2. 프로그램 → 프로그램 신청을 클릭합니다.

 

 

3. 강좌검색에서 원하시는 강좌를 선택해 수강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검색창에서 강좌명, 강사명 등으로 검색 가능)

<신청 상태구분>

현재 수강신청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수강신청 현재 수강신청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대기신청 수강신청이 마감되어 일부 대기자를 접수하고 있으며 수강 취소자가 발생 시

                담당자 유선 연락하여 수강 여부를 최종 확인합니다.

신청마감 신청, 대기자 모두 마감되어 수강이 어려운 강좌입니다.

 

 

4. 교육일정/커리큘럼/수강료를 최종 확인 후에 오른쪽 하단의 수강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5. 감면/ 면제 신청 선택 및 해당없음에 체크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결제하기

1) 카드결제

 ① U+전자결제 시스템에서 전체 동의를 클릭합니다.

② 사용하시는 카드를 클릭하시고 하단에 구매 동의 확정해주세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관련 카드영수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무통장입금 결제하기

① 무통장입금의 경우 강좌신청후 24시간 내에 입금해주셔야 확정이 가능합니다.

(※가상계좌가 24시간 이후에는 소멸됩니다.)

또한 선착순 인기강좌의 경우 먼저결제(입금) 순으로 마감되오니 신속한 입금 바랍니다.

② 무통장입금에 따른 전체 동의 클릭

③ 가상계좌 입금 시 원하시는 은행을 클릭해주시고 입금하실 입금자명, 현금영수증 여부등을 선택해주세요.

꿀팁)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가상계좌번호를 바로 문자로 발송해드립니다.

④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마이페이지- 수강신청 내역에 현재 상태 결제 대기로 나타납니다.

현금이체정보를 클릭하시면 24시간만 유효한 계좌번호가 기재되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24시간 이후에는 프로그램 신청 취소 후 재신청해주셔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사오니 가급적 빠른 입금 바랍니다.

 

 

영등포50플러스센터 수강료 감면/ 면제 안내

 

1. 기준

구분

대상

적용율(%)

적용횟수

비고

면제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100%

연 8회

기존유지

할인

국가유공자 및

등록장애인

50%

연 8회

추가적용

1)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

2)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국가유공자(본인 해당, 가족 비해당)

3)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등록 장애인

※ 유의사항 : 프로그램 이용료에 해당되며 필요한 경우 ‘재료비 및 교재비’는 별도 부담

 

2. 구비서류

 

1) (공통) 프로그램 이용료 면제・감면 신청서 (※ 신청양식 다운로드 바로가기 )

2) (공통) 구비서류 제출 시 신분증 지참(본인 확인용)

3) (공통) 환불계좌 통장사본(신청자 본인명의 통장)

4) (해당자) 수급자 증명서, 국가유공자 확인서, 장애인등록증

※ 모든 서류는 3개월 이내 발급된 것이어야 하며 해당 년도에만 적용 가능

※ 기존 프로그램 이용료 감면대상(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으로 해당 서류를 제출하신 경우, 증빙서류 1)에 해당하는 신청서만 추가 제출

 

3. 면제 신청방법

1) 홈페이지에서 원하시는 프로그램 신청 및 결제

구분

대상

신청

결제

면제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해당

비해당

할인

국가유공자 및 등록장애인

해당

해당

  ※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는 프로그램 신청 단계까지만 진행하며, 서류 확인 이후 프로그램 담당자가 결제 과정 없이 승인가능

 

2) 신청서(※양식 별첨)와 증빙서류 제출
- 개강 전일까지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인정

- 직접 방문접수(이메일, 전화 접수 불가)

 

3) 프로그램 종강 후, 일주일 내 해당 신청내용에 준하여 적용

※ 유의사항 : 프로그램 수강 중, 신청취소를 하실 경우「영등포50플러스센터 운영지침」 환불규정에 따라 적용

 

 

 

 

영등포50플러스센터 수강료 환불안내

※ 온라인 접수/ 방문 및 유선접수 불가

1.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배움+수강(내강좌) 수강확인 및 취소 – 은행 / 계좌번호 작성(수강생 명과 예금주 일치 필요) / 카드결제도 계좌번호 작성

2. 환불 처리

3. 담당자 확인 후 일주일 이내 처리

 

4. 수강료 환불 기준

1) 강좌 개강 전일 : 전액환불 / 강의 개강일 환불 요청의 경우 전액 환불 불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실제 수강여부와 무관하게 '마이페이지-내강좌' 메뉴에서 수강취소를 진행한 '수강취소일'을 기준으로 환불금액을 산정합니다.

     3)(수강취소일 기준) 총 수강횟수의 1/2경과 전 : 납부한 수강료의 1/2해당액
       (수강취소일 기준) 총 수강횟수의 1/2경과 후 : 반환하지 아니함

    4)개강 후 재료비 환불 불가를 원칙으로 합니다.

 

 

 

 

그 외에 더욱 자세한 문의를 원하시면 영등포50플러스센터로 전화(02-2635-5060) 혹은 방문해주세요!

친절하게 안내 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