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tyImages-1158347304.jpg
썸네일--내인생의-체인지업-배너.jpg 

 


 

구분석.png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우리 중장년 세대가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하며 살아갈지

계획을 세우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격려를 아끼지 않는

든든한 친정같은 존재


구분석.png 

중장년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꿈,
인턴십으로 한걸음 가까이 | 4050인턴십


김민정(장려상)

 

오십을 앞둔 나이지만 여전히 배우고 성장하고 싶다는 강한 바람이 있었습니다. 중장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관심이 많았기에 관련된 창업을 하거나 일을 해보고 싶었지만 어떤 방향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막막하기만 했습니다.

 

문득 몇 년 전 서울시50플러스재단의 인턴십을 경험했다던 회사 지인의 이야기가 떠올랐습니다. 그길로 50플러스포털에 접속했고, ‘서울런4050’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4050인턴십」 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구직처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다보니 나이는 더 이상 제약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고, 나도 새로운 도전을 해볼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김민정2.jpg
 

 

그렇게 알게 된 회사가 올콘미디어였습니다. ‘미디어를 통해 중장년이 즐겁고 건강한 삶을 누리며, 그들의 경험과 지혜가 새로운 창작 자원이 되도록 지원하는곳’으로 저의 관심 분야와 일치했습니다. 제가 가진 경험과 지식을 활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내가 정말 이 회사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하는 불안에 처음에는 지원을 망설이기도 했습니다. 배움도 중요했지만, 회사에도 어떤식으로든 기여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마음으로 시작한 인턴십은 걱정과 달리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특히 대표님과 이사님께서 조언해 주신 중장년의 삶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과 크리에이터로서의 가능성은 그동안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꿈이 구체적인 방향을 갖추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올콘미디어가 운영하는 다양한 중장년층 대상의 유튜브 채널 중 ‘강일홍의 클로즈업’에 참여하며 처음으로 촬영과 편집 업무를 경험했습니다. 카메라, 조명, 마이크 등 생소한 장비 들을 다루며 적응해 나갔고, 효과적으로 업무를 익히기 위해 이미지와 메모로 꼼꼼히 기록했습니다. 매 순간이 도전이었지만 새로운 것을 배우는 과정에서 느끼는 즐거움이 더 컸습니다.

 

퇴근 후에도 편집 프로그램을 연습하며 한 달 안에 촬영과 편집의 기본 프로세스 익히기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출근한지 3일 후에 쇼츠 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고, 곧 간단한 영상 편집도 맡을 정도로 빠르게 익숙해졌습니다.

 

GettyImages-936413420.jpg
 

 

촬영과 편집 기술을 배운 것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인턴십 활동을 할수록 미디어 콘텐츠가 중장년 세대의 삶에 활력을 주고,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는 확신을 얻은 것이 가장 큰 수확이었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활발히 이용하는 중장년층의 모습을 보며, 저의 방향성도 점차 분명해졌습니다. 인턴십 경험이 앞으로의 제 가치관과 목표를 설정하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수 있게 도와주는 원동력이 된 셈입니다.

 

저는 요즘 중장년 세대를 위한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소설이나 수필, 요즘 이슈가 되는 프로그램 등을 저만의 시각으로 재해석하여 이미지와 목소리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콘텐츠를 만들어보려 합니다. 한 번 보고 마는 것이 아니라 감동과 의미를 담아 두고두고 볼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습니다.
 

살면서 도움이 필요하거나 어려움에 처했을 때, 친정이 가장 먼저 생각난다고 하지요.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우리 중장년세대가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하며 살아갈지 계획을 세우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격려를 아끼지 않는 든든한 친정같은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번 인턴십 경험을 바탕으로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고 싶습니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계속해서 저의 도전을 지지해 줄 것이라 믿기에 이제는 두렵지않습니다. 서울의 모든 중장년들이 저처럼 든든한 제2의 친정을 갖게 되기를 바랍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구분선2.png

- 내 인생의 체인지업2 우수사례 스토리북(전문)

-[우수사례] 내가 바라던 직업으로, 꿈은 이루어진다!_홍재현(최우수상)

-[우수사례] 인턴은 나이가 아니라 열정을 품은 사람_박준형(우수상)

-[우수사례] 무기력했던 내가 활력넘치는 N잡러가 되다니!_윤미희(우수상)

-[우수사례] 외국인 유학생과 기업을 잇는 다리가 되길_이중건(우수상)

-[우수사례] 기술만 배울 줄 알았는데, 삶이 바뀌었다_조수연(우수상)

-[우수사례] 프라이팬에서 탈출하여 불꽃으로 피어오르다_장진숙(장려상)

-[우수사례] 대치동 입시강사, 에듀테크 소셜벤처 창업가 되다(장려상)


 

✨관련링크

구분선2.png

↗️ 중장년경력인재지원(구.4050인턴십)